메세지 패싱이란 무엇인가

 

 

메세지 전달 (message passing)

 

객체지향 관점에서, 프로그램은 오브젝트에 message를 보내는 것으로 실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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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clude <cstdio>
 
void main()
{
    Dog* dog1;
    dog1 = new Poodle;
    
    dog1.shouting(); //멍멍
 
 
    Dog* dog2;
    dog2 = new Bulldog;
    
    dog2.shouting(); //왈왈    
}
 
cs
 
 
 dog1.shouting(); 
 
= 

객체 dog1 에 shouting 이라는 메세지를 보낸다

실제로는 객체 dog1 의 shouting() 함수 호출

 

그러니까

 

dog1 = new Poodle;

이거는 실체를 만드는 것

 

 dog1.shouting();

이거는 shouting 이라는 메세지를 실체(dog1)에 전송한다

객체의 shouting 메소드가 요청되어 실행으로써 응답한다

 

=> 실제 구체적 동작과 관계없이 객체와 객체에 대한 상호작용 관점을 제공

 

 

 

 

 

출처

http://www.slideshare.net/plusjune/ss-46109239

http://sjs0270.tistory.com/1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