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

 

 

vs 에서 컴파일 시 발생하는 에러인 것 같음

 

정확한 원인은 모르겠음

대체로 이 에러만 발생하지는 않고 해당 에러 포함해서 2개의 에러가 발생하는 것 같다.

 

내 생각에, 다른 에러 아래에 msb3073이 뜨는 거 보면.. 연결되서 발생하는 에러같은데

오류목록에서 msb3073 말고 다른 에러부터 잡으니 해당 에러가 같이 없어지면서 해결됨.



하지만 이렇지 않을 경우, 참 난감한데.. 몇 가지 방법을 찾아보고 테스트해본 것 정리

 

 

 

1. 프로젝트 속성 -> 구성요소 -> 빌드 후 이벤트

> 이러한 방식으로 해결할 때는 code : 9009 인 것 같다. 나는 구성요소에서 '빌드 후 이벤트' 를 찾을 수 없었다

> 혹시 모르니 적어놓기...

출처 : blog.daum.net/hanttl1004/98

 

2. UPROPERTY 속성에 오타가 없는지 확인

> 가장 먼저 체크해야하는 부분 인듯

> 나는 잘못 작성한 것이 없는 것 같아서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들자마자 빌드했는데 (내가 작성한 코드 없음) 동일하게 발생

 

출처 : stackoverflow.com/questions/60696060/msb3073-ue4-exited-with-code-6-how-do-i-fix-this

 

3. 에디터를 끄고 빌드

> 테스트 안해봄. 해당 에러가 다시 발생하면 추후에 업뎃할 예정

 

4. visual studio 재설치 ( vs installer 에서 제거 후 설치 )

> vs만 삭제하고 재설치 해봤는데 해결 안됨. 검색으로는 vs2019 의 16.5 버전 이후부터 이 에러가 발생한다는데 나는 2017 로 다운받았는데도 동일하게 발생

 

5. ue4 런처, ue4 , vs 제거 후 (중요) vs 먼저 설치 ---> ue4 설치

> vs 설치 후 ue4 설치 전에, vs 빈프로젝트에서 main만 만들고 빌드해보고 성공하면 ue4 설치했음

> 해결됨

> 내 생각엔 vs 잘못 설치한 것 같음

> vs 설치 시, installer 에서 'c++을 사용한 게임 개발 ( unreal, cocos 지원)' 이거만 선택 후 설치했음

> ue4 설치 시, (솔직히 나는 런처만 삭제하고 ue4 (26.0) 는 복구했음) 옵션에서 android 체크 제거했는데 상관은 없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