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

 

 

UINTERFACE

C++ 인터페이스인데 언리얼 오브젝트임
uclass 매크로를 사용 등.. cdo나 클래스 계층 정보를 가지고 있음

 

FORCEINLINE

길지않은 함수일 경우 인라인으로 써주는게 좋다 ( return bool 같은 한 줄짜리 함수 )

크거나 복잡한 태스크를 수행하는 함수의 경우
함수 호출의 오버헤드는.. 함수가 실행되는데 걸리는 시간과 비교할 때 중요하지 않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작은 함수의 경우
함수 호출에 필요한 시간이 실제로 함수 코드를 실행하는데 필요한 시간보다 훨씬 많은 경우가 있다
( 배보다 배꼽이 큰 경우 )
이로 인해 성능 저하가 일어날 수 있음

인라인 함수로 만들게 되면.. 함수 호출이 자체의 내용이 복사본으로 대체되어 함수 오버헤드가 발생하지 않는다.
( 함수 내용 자체로 치환된다는 것 같음 )

* 함수 오버헤드 :
반환을 위해 호출 주소값을 저장하고, 모든 함수 매개변수(지역변수)를 생성 해야하는 일련의 사전 작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