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싱글톤 사용 방법과 싱글톤에 대한 정리



// 싱글톤 사용 방법


class A

{

private:

static A* a;

public:

static A* Get_Instance()

{

if(a == NULL)

a = new A; //A();


return a;

}


void func();

}


/////////////////////////////////////


//클래스 외부


void B::Func()

{

A* _a = A::Get_Instance(); //원본을 받아옴


_a->func();

}




싱글톤은 언제 사용하는가??



프로그램이 끝나기 전까지 계속 남아있어야할 때 (static)


ex) 

Manager , scene...



장점 :


어디서든 원본을 불러낼 수 있다


만약 상속받는 여러개의 scene에 싱글톤을 사용하면

전역변수로 계속 남아있기 때문에

해제, 재할당의 번거로움이 사라진다





장단점 링크

http://jongyoungcha.tistory.com/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