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I] 마우스 커서 위치 받아오기2015. 9. 24. 21:16
마우스 커서 위치를 받아온 후,
클라이언트 화면으로 변환해보자
::GetCursorPos(LPPOINT lpPoint)
원형
BOOL WINAPI GetCursorPos( _Out_ LPPOINT lpPoint );
=>
바탕화면의 마우스 커서를 받아옵니다.
매개변수는 POINT형 주소값 입니다.
ex)
POINT mouse;
::GetCursorPos(&mouse);
//이렇게하면 mosue 변수 안에, 바탕화면의 마우스 커서 위치를 받아옵니다.
그 후에는 내가 만든 게임 클라이언트 창과 호환이 되도록 해야하는데
그다음에 사용하는 함수가 ScreenToClient() 입니다.
::ScreenToClient(HWND hWnd, LLPOINT lpPoint)
원형
BOOL ScreenToClient( _In_ HWND hWnd, LPPOINT lpPoint );
=>
바탕화면의 좌표를 클라이언트 좌표로 변환해주는 함수입니다.
매개변수는 핸들과 POINT형 주소값입니다.
ex)
POINT mouse;
::GetCursorPos(&mouse);
::ScreenToClient(hWnd, &mouse);
//이렇게하면 mouse변수 안에, 변환된 클라이언트 마우스좌표가 저장됩니다.
이러한 좌표와 충돌을 하기위해서는
여러 방법이 있겠지만 한가지 방법으로는 이러한 방법이 있습니다
if(CollisionBox.IsCollision(mouse))
{
//code..
}
'API · MFC' 카테고리의 다른 글
[API/GDI+] Graphics.DrawRectangle (0) | 2015.12.04 |
---|---|
[API] WPARAM , LPARAM (0) | 2015.10.28 |
[API] Graphics.DrawImage (Image*, INT x, INT y, INT srcx, INT srcy, INT srcwidh, INT srcheight, Unit) 함수 정리 (0) | 2015.10.26 |
MultiByteToWideChar 함수의 이해와 사용법 (0) | 2015.10.16 |
[API] GetAsyncKeyState 함수 정리 (0) | 2015.09.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