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마우스 커서 위치를 받아온 후,

클라이언트 화면으로 변환해보자



::GetCursorPos(LPPOINT lpPoint)


원형

BOOL WINAPI GetCursorPos(
  _Out_ LPPOINT lpPoint
);


=>

바탕화면의 마우스 커서를 받아옵니다.

매개변수는 POINT형 주소값 입니다.


ex)


POINT mouse;

::GetCursorPos(&mouse);


//이렇게하면 mosue 변수 안에, 바탕화면의 마우스 커서 위치를 받아옵니다.



그 후에는 내가 만든 게임 클라이언트 창과 호환이 되도록 해야하는데


그다음에 사용하는 함수가 ScreenToClient() 입니다.



::ScreenToClient(HWND hWnd, LLPOINT lpPoint)


원형

BOOL ScreenToClient(
  _In_ HWND    hWnd,
       LPPOINT lpPoint
);


=>

바탕화면의 좌표를 클라이언트 좌표로 변환해주는 함수입니다.

매개변수는 핸들과 POINT형 주소값입니다.


ex)


POINT mouse;

::GetCursorPos(&mouse);

::ScreenToClient(hWnd, &mouse);


//이렇게하면 mouse변수 안에, 변환된 클라이언트 마우스좌표가 저장됩니다.




이러한 좌표와 충돌을 하기위해서는

여러 방법이 있겠지만 한가지 방법으로는 이러한 방법이 있습니다


if(CollisionBox.IsCollision(mouse))

{

//cod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