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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에서 사용하는 데이터 구조는 크게 2가지이다.

 

① 값 타입

스택 영역에 할당된다

복사 시, 값 자체가 복사된다

 

② 참조 타입

new 키워드를 사용하여 객체를 생성하고, 힙 영역에 할당된다

복사 시, 객체를 가리키는 참조만 복사된다

 

 

 

오브젝트 타입

C# 의 거의 모든 타입(자료형)은 class System.Object 타입을 상속받는다. class 등 참조 타입 뿐만 아니라, int, float 등 값 타입도 상속받는다.

 

오브젝트를 상속받는 데이터 구조

 

코드에서는 주로 object 식으로 작성한다.

(namespace 생략됨 System.)
Object o1; // object o1; 식으로 단순화할 수 있음
object o2;

 

class System.Object 은 내부적으로 4개의 함수를 가지고 있다.

1. ToString()

2. GetType()

3. Equals 함수들

- Equals(object)

- Equals(object, object)

- ReferenceEquals(object, object)

4. GetHash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