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os] 텍스트 출력 CharMap2016. 3. 15. 16:46
cocos로 작업할 때,
텍스트를 출력하는 CharMap 함수는 게임에서 많이 사용된다
왜냐하면 숫자를 이미지로 만들어서 출력해야하기 때문이다.
기본형
Label::createWithCharMap(cocos2d::Texture2D* texture, int itemWidth, int itemHeight, int startCharMap)
매개변수 순서
이미지파일 이름.확장자 / 너비 / 높이 / 아스키코드값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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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
bool HelloJudai::init()
{
if(!LayerColor::initWithColor(Color4B::WHITE))
{
return false;
}
auto label = Label::createWithCharMap("number.png", 33, 45, 48);
int score = 100;
label->setString(StringUtils::format("%d", score));
label->setPosition(Vec2(200,300));
label->setTag(1); //레이어 출력순서 결정 this->addChild(label,1);과같음
this->addChild(label);
score += 10;
//레이어 출력순서 결정
auto scoreLabel = (Label*)this->getChildByTag(1);
scoreLabel->setString(StringUtils::format("%d", score));
return true;
}
|
cs |
createWithCharMap("폰트이미지.png", 출력너비, 출력높이, 아스키코드 값);
여기서 너비와 높이는 출력하고자 하는 이미지의 것을 말한다.
사진의 빨간색 박스 부분의 너비와 높이를 입력하면 된다.
더보기
cf.
이미지가 [$,0123456789] 로 되어있어 아스키코드와 순서가 맞지 않을 경우
0의 아스키코드 값 48의 2개 앞인 46(.)을 선언한다.
그리고 setString에서 ".100"을 입력하면 $100을 표시할 수 있다
출처:http://genieker.tistory.com/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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