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OpenGL 설정과 셋팅을 통해 시작해보자!!!

 

 

 

먼저 오픈지엘을 사용하려면 glut.dll, glut32.dll, glut.lib, glut.h ..등의 glut 종류의 라이브러리와 헤더파일 등이 필요합니다

 

 

glutdlls36.zip
다운로드

 

출처:http://neoplanetz.blogspot.kr/2013/07/opengl-httpwww.html

 

여기서 받으시면 됩니다!!

 

 

★ 읽고가세요! ★

 

다운받은 파일들을 복사해서 각각의 위치(파일)에 추가 해주어야합니다

 

운영체제의 bit 종류에 따라, Program File 에 (x86)이 붙은 경로일 수도 있고, 안붙은 경로일 수도 있습니다. (64bit->(86x))

또한 visual studio의 버전에 따라 각각의 파일을 복사해줘야 하는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visual studio가 설치되어 있는 디렉토리에 각각의 파일을 복사합니다.

visual studio의 버전에 따라 디렉토리 경로가 Windows Kits\8.1 이 아닐 수 있습니다.

 

이 게시글은 O/S Windows7 64bit Visual studio 2013 기준에 작성하였습니다.

 

 

 

 

 

 

설정

 

 

1.

gult.h 헤더파일을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8.1\Include\um\gl

위치에 복사해줍니다.

 

cf.

저는 Windows7 64bit 인데 7.0이 아닌 8.1이 있었습니다.

또한 visual studio 2013 버전을 사용하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경로로 저장했습니다.

 

 

 

2.

gult.lib / gult32.lib 파일들은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8.1\Lib\winv6.3\um\x86

위치에 복사해줍니다

 

 

 

3.

gult.dll / gult32.dll 파일들은

 

C:\Windows\System32

위치에 복사해줍니다.

 

 

 

 

 

 

 

셋팅

 

 

 

visual studio 2013을 실행한 다음 프로젝트를 만듭니다.

 

속성 -> 구성 속성 -> 링커 -> 입력 -> 추가 종속성 편집 클릭 -> gult32.lib; gul32.lib; opengl32.lib 입력

 

 

 

▼ 스크린샷 설명 ▼

 

 

 

 

속성 클릭

 

 

 

 

 

구성 속성 클릭

 

 

 

 

 

링커 클릭

 

 

 

 

 

 

입력 클릭

 

 

 

 

 

 

화살표 누르고 편집 클릭

 

 

 

 

 

 

위의 내용을 적어주고 확인을 누르면 끝 !!

 

 

 

 

 

★ 만약 실행했을때 오류가 난다면 

C:\Windows\SysWOW64 디렉토리에

gult.dll / gult32.dll 파일을 복사해주면 됩니다.

 

 

 

 

 

본 게시물은 작성자가 빨리 찾을 수 있도록 정리한 것입니다.

출처:http://kuroikuma.tistory.com/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