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GL] 초기 설정 및 셋팅2015. 10. 24. 21:16
OpenGL 설정과 셋팅을 통해 시작해보자!!!
먼저 오픈지엘을 사용하려면 glut.dll, glut32.dll, glut.lib, glut.h ..등의 glut 종류의 라이브러리와 헤더파일 등이 필요합니다
출처:http://neoplanetz.blogspot.kr/2013/07/opengl-httpwww.html
여기서 받으시면 됩니다!!
★ 읽고가세요! ★
다운받은 파일들을 복사해서 각각의 위치(파일)에 추가 해주어야합니다
운영체제의 bit 종류에 따라, Program File 에 (x86)이 붙은 경로일 수도 있고, 안붙은 경로일 수도 있습니다. (64bit->(86x))
또한 visual studio의 버전에 따라 각각의 파일을 복사해줘야 하는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visual studio가 설치되어 있는 디렉토리에 각각의 파일을 복사합니다.
visual studio의 버전에 따라 디렉토리 경로가 Windows Kits\8.1 이 아닐 수 있습니다.
이 게시글은 O/S Windows7 64bit Visual studio 2013 기준에 작성하였습니다.
설정
1.
gult.h 헤더파일을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8.1\Include\um\gl
위치에 복사해줍니다.
cf.
저는 Windows7 64bit 인데 7.0이 아닌 8.1이 있었습니다.
또한 visual studio 2013 버전을 사용하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경로로 저장했습니다.
2.
gult.lib / gult32.lib 파일들은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8.1\Lib\winv6.3\um\x86
위치에 복사해줍니다
3.
gult.dll / gult32.dll 파일들은
C:\Windows\System32
위치에 복사해줍니다.
셋팅
visual studio 2013을 실행한 다음 프로젝트를 만듭니다.
속성 -> 구성 속성 -> 링커 -> 입력 -> 추가 종속성 편집 클릭 -> gult32.lib; gul32.lib; opengl32.lib 입력
▼▼▼ 스크린샷 설명 ▼▼▼
속성 클릭
구성 속성 클릭
링커 클릭
입력 클릭
화살표 누르고 편집 클릭
위의 내용을 적어주고 확인을 누르면 끝 !!
★ 만약 실행했을때 오류가 난다면
C:\Windows\SysWOW64 디렉토리에
gult.dll / gult32.dll 파일을 복사해주면 됩니다.
본 게시물은 작성자가 빨리 찾을 수 있도록 정리한 것입니다.
출처:http://kuroikuma.tistory.com/113
'(구) 자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퍼온 자료] Lua와 C 바인딩 (0) | 2018.10.25 |
---|---|
[Lua] 기초 : if 문법 / end expected near eof (0) | 2016.09.09 |
[OpenGL] 기본 도형 그리기 (0) | 2015.11.26 |
[OpenGL] 윈도우 좌표를 OpenGL 좌표로 변환하기 (1) | 2015.1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