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a] 기초 : if 문법 / end expected near eof2016. 9. 9. 17:32
루아 기초 : if 문법 / end expected near eof
루아 이제 시작했는데 c랑 많이 비슷해서 설렁설렁 읽고 넘어가다가
if / else 문에서 에러를 못찾아서 2시간은 머리 싸맨 것 같다.
루아에서는 함수를 쓸 때 중괄호를 사용하지 않는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 function Test() print("test lua") local a = "Ezreal" if a == "Ezreal" then print(" Yes ") -- << Not else if >> elseif a == " Zed " then print(" No ") else print(" love lol ") end end | cs |
여기서 중요한 것은 elseif 인데
c 에서는
if
{ }
else if { }
else { }
이렇게 사용하지만
루아에서는
if then
elseif then
else
end
이렇게 사용한다.
만약 루아에서
if then
else if
else
이렇게 사용했다고 하면,
if then
else if
else
end
end
end를 2번 붙여줘야한다.
왜냐하면 else if 라고 적었기 때문에
루아에서는
else
if
이렇게 인식한다
if 문 1개에 end 1개를 붙여야하므로
if가 2개 들어간 것으로 인식하여 end expected near eof 에러를 처리한다.
★루아에서는 elseif <<띄어쓰기 안쓰는 것에 주의.
'(구) 자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퍼온 자료] Lua와 C 바인딩 (0) | 2018.10.25 |
---|---|
[OpenGL] 기본 도형 그리기 (0) | 2015.11.26 |
[OpenGL] 윈도우 좌표를 OpenGL 좌표로 변환하기 (1) | 2015.11.19 |
[OpenGL] 초기 설정 및 셋팅 (1) | 2015.10.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