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UI] Image Sprite 교체하기2016. 12. 2. 21:02
Unity UI 에서 Image 객체를 찾고,
스크립트 내에서 Image의 Sprite 교체하는 방법
Canvas - Panel - Image 사용한다고 가정합니다.
1. 스크립트 내에서 Image 변수에 컴포넌트를 할당하고 싶을 경우,
- Image 에 userTag1 태그가 되어있다고 가정합니다
1 2 3 4 5 6 7 8 9 10 11 | public class A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imageObj; public Image myImage; Start() { imageObj = GameObject.FindGameObjectWithTag("userTag1"); myImage = imageObj.GetComponent<Image>(); } } | cs |
2. 스크립트 내에서 Image 그림을 바꾸고 싶을 경우,
Image 안의 Image(Script) 부분 컴포넌트입니다.
그림을 바꿔주고 싶을 때 Source Image 부분을 바꿔줘야하는데,
.png 이미지는 Sprite(2D and UI) 로 설정해두었습니다.
위의 코드에서 추가하였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 public class A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imageObj; public Image myImage; Start() { imageObj = GameObject.FindGameObjectWithTag("userTag1"); myImage = imageObj.GetComponent<Image>(); } void Update() { if(Input.GetKeyDown(KeyCode.Space)) { Func(); } } void Func() { mySkimyImage.sprite = Resources.Load<Sprite>("SkillIcons/Sword_Skill") as Sprite; } } | cs |
'Engine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유니티 스크립트 함수 호출 순서 (0) | 2017.05.15 |
---|---|
[Unity] animator 메카님 사용 시, 발동된 Trigger 취소하기 (0) | 2017.03.06 |
[Unity] 애니메이션 클립에 스크립트를 추가한 후 해당 함수 오버라이딩하기 (0) | 2017.01.26 |
유니티에 visual studio2013 연동하는 방법 (0) | 2016.09.01 |
[Unity] OnCollisionEnter 함수와 OnCollisionEnter2D 함수 차이 (0) | 2016.02.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