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유니티 스크립트 함수 호출 순서2017. 5. 15. 01:12
맨날 헷갈려서 정리
@StartUp
Awake() ▶ (해당 오브젝트가 두번째 Active 되었을 때 시작하는 위치)
▶ OnEnable() ▶ Start()
cf.
1. 비활성화 시(setActice(false)) 오브젝트 Find 불가능
2. 비활성화 시 해당 오브젝트의 코루틴 모두 자동 종료
3. 오브젝트가 아닌 컴포넌트의 활성/비활성화 할 경우에도 OnEnable/OnDisable 호출된다.
> 그러나 코루틴은 살아있다.
void Awake():Awake is called when the script instance is being loaded. (스크립트 개체를 로딩 할때 호출)
초기화 할 때 사용. Start()와 차이점. Start() 보다 먼저 호출. Awake() 함수는 모든 오브젝트가 초기화된 후 호출되기 때문에, 다른 오브젝트에 메시지를 보내거나 FindWithTag 같은 함수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음.
Start()함수는 Update함수가 호출되기 직전에 호출. 한번만 호출 됨.
Awake 함수와의 차이는 Start 함수는 스크립트가 켜져있을 때만 호출된다는 것!!
@Updates
FixedUpdate() ▶ Update() ▶ LateUpdate()
해당 게시글은 작성자가 빠르게 찾기 위해 정리한 것입니다.
출처
http://linecode.tistory.com/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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