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 애니메이션 관련 정리2022. 6. 20. 16:25
BS 는 두 가지가 있다
블렌드 스페이스 1D
> 분할 기준(축)이 1개
블렌드 스페이스
> 분할 기준(축)이 2개
USkeletalMeshComponent
> BP 에 붙는 스켈레탈 메시 컴포넌트.
> 컴포넌트 내에서 스켈레탈 메시를 적용할 수 있음
- BP 로 만들지 않고, C++ 클래스만으로도 사용가능.
( C++ 클래스 내부에서만 사용할 경우.. 시각적으로만 안보이는 것 뿐이지, 클래스 내부에 선언된 컴포넌트를 통해 스켈레탈 메시를 적용할 수 있는 거임 )
USkeletalMesh
> 진짜 스켈레탈 메시
Animation/AnimMontage.h
> UAnimMontage 를 가지고 있는 헤더파일
UAnimMontage
> 애니메이션 몽타주 클래스 이름
> 에디터에서는
[메뉴] 애니메이션 ▷ 애님몽타주 생성
애니메이션 몽타주
> 하나의 액션에 여러 애니메이션을 붙이고 싶을 때 사용한다.
( 하나의 애니메이션 몽타주에 하나 이상의 애니메이션 시퀀스를 합친 것 )
- (내 예제 애니메이션에서 그랩/언그랩 애니메이션 몽타주는 애니메이션이 1개만 있음.)
* 애니메이션 몽타주 생성 방법
애니메이션 시퀀즈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해서 몽타주 생성 하면 된다.
ACharacter:: PlayAnimMontage
> 캐릭터 메시에서 애니메이션 몽타주를 재생합니다
- 반환값 : 애니메이션 몽타주 의 원본 길이 float. scale 등을 무시한 원본 값을 반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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